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미래 조회 수: 53 PC모드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의 후임으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임명했다. 신임 경제수석에는 이호승 기재부 차관을 지명했다.
김 신임 정책실장은 서울 대일고, 서울대 경제학과 석박사 과정 후 한성대 무역학과 교수,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 소장을 거쳐 문재인 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을 2년간 수행해왔다.
윤종원 경제수석 후임으로 임명된 이호승 신임 수석은 광주 동신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중앙대 경제학 석사, 미국 조지아대 경영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행시 32회로 국제통화기금(IMF) 선임자문관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 등을 지냈다. 현 정부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과 기획재정부 제1차관 등 경제 분야 주요 직위를 거친 정통관료 출신이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은 현 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을 맡아 뛰어난 전문성과 균형감 있는 정무 감각을 바탕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경제분야 핵심 국정기조인 공정경제 구현에 크게 이바지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학계·시민단체·정부 등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경제 분야뿐 아니라 사회·복지·교육 등 다방면의 정책에도 정통한 전문가로서, 기업과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시대적 소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신임 수석에 대해서는 “경제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외유내강형 리더십을 갖추고 있어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3대 핵심 경제정책의 성과 창출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