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회탈리카 조회 수: 15 PC모드
기사 링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10170022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유럽연합(EU) 소속 16개국 정상들은 24일 오후(현지시간) 브뤼셀에서 비공식 미니 EU 정상회의를 열고 최대 난제로 부상한 난민 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메르켈 총리는 "우리는 난민들이 처음 도착하는 국가들에 홀로 이 문제를 떠넘길 수 없다. 이는 이들 국가가 모든 문제를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라며 EU 회원국 간 연대를 강조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불법 이민문제는 인도주의적인 방식으로 해결돼야 한다면서 EU는 난민 문제를 해결할 때 EU의 가치를 준수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그동안 EU의 의무적인 난민 재배치 할당에 대해 반대입장을 밝히며 난민수용에 소극적이었던 폴란드,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등 '비셰그라드 4개국(V4)' 정상들은 불참해 '반쪽 회의'로 진행됐다.
유럽도 아직 잘 해결이 안되는 중인데...
오늘 뉴스를 보면 우리나라 난민 신청받고 조사하는 인원이 겨우 3명 이라는군요(충원계획있음)
우리나라가 정말 좋은 해법으로 반대로 유럽에게 알려주면 대단히 좋겠죠.
암튼 우리나라의 경우 법적으로 국가적으로 난민을 받아드리는데 반대할 수는 없으니 조속히 제대로된 빠른 정책이 나와주어야 하겠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