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자유인 조회 수: 800 PC모드
1. 갤럭시노트7 스펙과 디자인
갤럭시노트7은 바로 전 모델인 갤럭시노트5와 비교했을 때 카메라 조리개 값이 낮아져 밝아졌고, IP68등급의 방진방수와 홍채인식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배터리가 3000mAh에서 3,500mAh로 커졌고 기본 용량도 64GB로 넉넉해졌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에서는 묵직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코랄블루(Coral Blue) 컬러가 새롭게 등장했는데요.
골드로 테두리에 포인트를 주어 코랄블루에 멋을 살렸죠.
물론 최근 갤럭시 시리즈의 마감대로 뒷면은 강화유리로 마감되어 있어 최적의 그립감은 물론 독특한 삼성의 디자인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7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부담 없는 사이즈와 IP68을 지원하면서도 빈틈없는 마감을 보여주는 등 내실을 채우며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윗면은 듀얼트레이인 안테나 유심트레이가 있는데, MicroSD 카드 슬롯을 겸하고 있습니다.
64GB의 내부 저장공간 이외에 확장이 필요할 때 외장메모리를 사용하여 저장공간을 늘리 수 있죠.
갤럭시노트7의 아랫면은 3.5mm 오디오 단자, USB-C 단자, 마이크, S펜 등이 위치합니다.
최근 많은 스마트폰이 그렇듯이 갤럭시노트7도 USB-C타입을 적용하여 출시되었는데요.
기존 USB 3.0보다 빠른 전송 속도는 물론이고 고해상도 전송도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갤럭시노트7 구매 시 기존 충전 케이블 및 액세서리와 다양하게 호환할 수 있도록 USB-C 타입 젠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좌측에는 볼륨 버튼이, 우측에는 잠금 버튼이 해있습니다.
앞뒤의 굴곡이 같기 때문에 바닥에서 들어 올릴 때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졌는데요.
기존 노트, 특히 엣지에서 느꼈던 날카로움이 보완된 느낌입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이야기하면서 시리즈를 더할수록 발전하고 있는 S펜을 빼놓을 수 없죠.
S펜의 첫 번째 변화는 외형적인 변화인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미묘하게 변해 손안에서 그립감이 기존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펜촉이 0.7mm로 얇아졌다는 점이죠.
필압도 2,048단계에서 4,096단계로 상향되었고, 반응 속도도 50ms로 개선되었습니다.
S펜의 이번 변화는 실제 필기 시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해주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반응속도에서 밀리는 느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펜을 사용할 때 진짜 필기하는 듯한 소리가 들려 실제 필기하는 느낌을 더 주었습니다.
단순히 기능이 아니라 메모를 한다는 경험을 강화해주는 변화였습니다.
모두의 메모로 소개되었던 삼성노트는 분산되었던 S펜 관련 앱들을 통합하면서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이제 특별한 용도가 아니면 기본 앱 하나만으로 헷갈리지 않고 편하게 S펜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펜 종류와 강도 설정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살려 S펜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의 S펜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메뉴에서는 4개의 메뉴만 있고 여기에 번역기가 들어가 있지만 + 아이콘을 눌러 몇 가지를 더할 수 있답니다.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누르면 S펜을 위한 기능은 물론 다른 앱들도 손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돋보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돋보기 기능을 실행시킨 뒤 화면에 S펜을 호버링(공중에 살짝 띄우기)를 해주면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데요.
돋보기는 x150~x300까지 배율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잡지 등을 볼 때 굳이 화면을 키우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확대해서 보기 좋을 듯합니다.
번역기 역시 호버링으로 작동할 수 있는데요.
단어 단위로 깔끔하게 번역을 해준답니다.
다만 구글 번역을 이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나 통신을 이용한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갤럭시노트7의 새로운 기능 중 단연 가장 큰 기대를 했던 것은 홍채인식입니다.
홍채인식 설정 가이드가 친절하게 설명돼있어 무리 없이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스킨을 변경할 수는 있지만, 화면을 꺼둘 수는 없었습니다.
인식 후 잠금 해제까지는 1초라고 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홍채인식은 잠금 화면은 물론, 삼성페이, 구글 결재, 새로 생긴 삼성 패스 등 보안이 필요한 곳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지문 인식과는 다른 사용법이 재밌었습니다 .
갤럭시노트7의 카메라는 듀얼 픽셀 기술이 적용되어 사진의 화질이 더 좋아진 느낌인데요.
게다가 카메라 기본 UI도 소소하게 변하였습니다.
위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전면(셀프)과 후면 카메라가 변경할 수 있고, 좌우로 화면을 스와이프 하면 필터와 설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존부터 적용되던 퀵런치(홈버튼 2번)의 속도나 안전성도 좋아졌습니다.
갤럭시노트7에는 엣지 시리즈에서 시작한 앱스 엣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가 엣지보다 완곡해진 라운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 느낌이 이질적이지 않고 깔끔하게 다가왔습니다.
마지막으로 IP68 방진방수 경험입니다.
다른 방진방수 제품보다 흐르는 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물이 기름에 떠서 흘러내리듯 미끄러진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물이 있는 상황에서도 S펜을 꺼내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꺼진 화면 이용이었습니다.
물이 간헐적으로 묻어있건 전부 침수가 되건 필기가 가능했습니다.
물을 인식하지 않고 S펜만 인식한다는 정도의 느낌으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더군요.
S펜을 뺀 상태에서 방수가 되는 것도 칭찬할 일인데 사용에 있어서도 꼼꼼하게 챙긴 느낌을 받았습니다.
갤럭시노트7 출시일은 8월 19일이며, 8월 6일부터 18일까지 올레샵과 KT대리점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사전 예약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기어핏2(Gear Git 2)증정
#2. 액정파손 교체비용 50% 지원
#3. 삼성페이 10만원 할인쿠폰
19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노트7 구매에도 KT 단독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 교보문고 2만원 e캐시 증정
기간
16년 8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상
이벤트 기간 내에 KT에서 갤럭시노트7 구매 후 14일 유지 고객
(신규/우수고객기변 고객)
이벤트 경품
교보문고 교보E캐시 2만원
(교보 최신 e-book 구매 가능)
경품발송
9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가입된 핸드폰 E캐시 핀번호 MMS 발송
#2. 노트7 구매 고객 명의로 UN난민기국 1만원 기부
기간
16년 8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상
이벤트 기간 내에 KT에서 갤럭시노트7 구매 후 14일 유지 고객
(신규/우수고객기변 고객)
내용
갤럭시노트7과 KT가 고객 성함으로UN 난민기구에 1만원 기부
(기부공제 가능)
신청
대상자에게 9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안내문자 발송
전세계 모든 난민 어린이들이 학교를 다니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갤럭시노트7과 KT가 유엔난민기구의 어린이 교육사업을 후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 2년간 최대 48만원 할인!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
할인금액
30만원: 15,000원 / 70만원: 20,000원
대상단말
KT 모든 단말기
기타혜택
M 포인트 0.5% 적립
브랜드
국내전용 / 해외겸용: Union Pay, MASTER
연회비
국내전용 : 25,000원 / 해외겸용 : 30,000원
M포인트 적립안내
주유, 외식, 쇼핑 등 M포인트 가맹점
KT와 현대카드가 만나 출시되는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로 갤럭시노트7를 포함한 KT단말기를 구매 시
48만원~36만원(24개월)의 할인은 물론, KT만의 단말 할인 프로그램인 포인트파크(고객 보유 카드사 포인트) 및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의 5%, 최대 50,000원)로 함께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전월 카드 이용 실적이 70만원 이상이면 2만원, 이용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1만5천원씩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동시에 M포인트 0.5%도 적립되어, 현대카드만의 프리미엄 혜택까지 누릴 수 있죠~
갤럭시노트7은 디자인의 큰 변화보다는 내실을 더욱 탄탄히 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 번 더 끌어올려 주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능의 완성도는 물론 앱을 정리하고 간소화하는 노력, 새로운 기능을 접할 때 들어가는 부담 등도 꼼꼼히 배려한 모습이었습니다.
사전 예약 이벤트와 구매 이벤트도 빵빵하게 준비한 모습은 자신감에 최선을 다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