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자유인 조회 수: 760 PC모드
해외 매체에서도 갤럭시노트7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대화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 단연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갤럭시S7에 비해 하드웨어의 변화가 크지는 않지만 미려한 엣지 디스플레이와 대칭 디자인의 완성도가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
또한 한층 더 정교해지고 완성도가 높아진 4096단계의 와콤 기반 S펜과 IP68 등급의 방수 기능 그리고 홍채인식과 삼성패스를 더해 공인인증서 발급 시 본인 인증의 과정이 간편해지고 보안성을 한 차원 더 높인 것도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홍채인식은 전원 버튼을 누르고 슬라이드를 해야 하는 과정이 더해지면서 지문인식에 비해 화면잠금 과정이 조금 번거로운 편이기 때문에 개선 여지가 필요해 보였고요. 아무래도 지문인식에 비해서 조금 익숙하지 않아 적응하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활용 가능성은 상당히 크죠.
갤럭시노트7 스펙, 디자인, 기능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포스트를 통해 간단히 정리한 만큼 또 다시 자세하게 언급을 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잠재 유저들이 가장 관심 있게 볼 가격, 지원금, 혜택 등 외적인 내용으로 구매 가이드를 다루어 볼려고 하니 잠재 구매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먼저 갤럭시노트7는 64GB 단일 모델로 출시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계산하기 훨씬 편해졌습니다. 988,900원에서 요금제별 지원금을 제외해 할부원금을 구하면 되니까요. 물론 여기에 할부 프로그램이나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하게 된다면 계산이 조금 복잡해 질 수 있긴 합니다.
이제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대동소이해졌기 때문에 갤럭시노트7 구매 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다름 아닌 '카드사 구매 혜택' 아닐까 싶네요. 사실상 99만원인 갤럭시노트7의 최대지원금은 현재 26만원으로 70만원 이상의 가격을 내야한다는 부담감이 크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먼저 SKT부터 살펴보면 T 삼성카드 2 v2를 전면적으로 내세워는데요. SKT 대상 기종 5만원 이상 결제 시 24ㆍ36개월 장기 할부 제공을 하는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총 연회비는 2만원으로 마스터와 유니온페이(은련) 중에서 선택 가능하군요.
혜택은 크게 제휴 혜택과 할인으로 나누어지는데 장기할부 이용 시 SKT 요금에서 15000원(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시), 20000원(70만원 이상)이, 장기할부 미 이용 시에는 3000원(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시), 5000원(70만원 이상)이 결제일에 청구할인됩니다.
기존에 삼성카드 2 v2에서 제공되었던 교통 및 커피 5% 결제일 할인은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삼성카드 여행센터 할인, 프로스포츠 프로모션 서비스, 휴대폰 단말기 할인쿠폰을 주는 T모아쿠폰 서비스 등의 혜택 또한 제공되고요.
유플러스에서는 Light Plan 신한카드를 들고 나왔습니다. 갤럭시노트7과 같은 LTE폰을 장기 할부로 구입하고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통합 할인 받는 방식이니 T 삼성카드 2 v2와 크게 다를게 없어 보이는데요. 일단 18개월 장기할부 결제 옵션이 있어 선택의 폭이 조금 더 넓은 편입니다.
라이트 할부 이용 고객은 10000원(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시), 15000원(70만원 이상)이, 미 이용 고객에게는 3000원(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시), 5000원(70만원 이상) 할인되니 여기까지만 보면 할인 혜택이 SKT보다 조금 못 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듯하네요.
하지만 첫달 30만원 사용 실적이 있으면 가입 후 통신비에서 10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연회비 역시 국내 12000원, 해외 15000원으로 T 삼성카드 2 v2에 비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영화, 주유, 놀이공원에 대한 할인 및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고요.
18개월 할부 시에는 유플러스가 조금 더 유리하고요. 36개월 할부 시에는 SKT가 적용 받을 수 있는 할인 총액은 조금 더 큰 편입니다. 만약 24개월 할부를 선택한다면 T 삼성카드 2 v2와 유플러스 Light Plan 신한카드 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로 견주어서 결정하면 될 것 같네요.
카드사 구매 혜택도 살펴봤으니 갤럭시노트7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최신 단말기 기변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한번 견주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T 갤럭시 클럽은 SKT에서 갤럭시노트7을 선택약정 & 할부 24개월로 구입하는 유저만 가입할 수 있고요. T 공시 지원금 약정 시 가입 불가합니다.
월 이용료 9900원에 12개월 후 쓰는 단말은 반납하고 대신 삼성전자 갤럭시 단말로 기기변경 시 잔여 할부금 면제 혜택과 단말 분실/파손 보험 혜택을 모두 제공하죠. 출고가 대비 최대 50% 잔여할부금 면제가 이루어지며 출고가 그대로 할부원금이 인정됩니다. 단말 파손, 분실 시 보험 혜택을 제공하고요.
유플러스는 이에 해당하는 게 바로 R클럽입니다. T갤럭시 클럽은 갤럭시노트7을 SKT로 구매한 유저에 한해 제공되지만 R클럽은 LTE 고객이면 18개월 간 할부원금의 60%만 내고 새 폰으로 기기 변경할 때는 기존 휴대폰 잔여할부금 40%에 대해서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R클럽 가입한 유저에 한해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파손 시 수리비 30%를 지원합니다.(일반 고객은 20% 지원) 프로모션 기간 중에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가입하였을 때 데이터요금제 59.9 이상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 100%를 활용해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대한 자기부담금을 없앨 수 있죠.
그밖에도 신규 휴대폰 개통 후 18개월 ~29개월 차에 신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할 경우에 중고폰 시세가 중고폰 보장가격보다 높을 때 중고폰 시세와 중고폰 보장가격의 차액 전액을 보상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 할인상품 중복가입 제한 또한 없고요.
이외에도 유플러스 샵에서 갤럭시노트7를 구매하면 선택약정할인 20%에 추가 할인 7%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LG 패밀리샵 가족 할인가 + 멤버십 20% + 통신 요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카드사 구매 혜택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갤럭시노트7 유플러스 개통이 조금 더 메리트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떻게 구매하는 게 갤럭시노트7를 잘 샀다라는 얘기를 들을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예 공기계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초기 구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충분히 괜찮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