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링크 : | http://bbs.danawa.com/view?listSeq=3319608&boardSeq=229 |
---|
AMD 주식이 연일 하락한다는 정보네요.
말인 즉슨 Ryzen이 그냥 그렇다는..?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데, 하아~
어떻할까요?
-------- 원문 -----------
안녕하세요. 지나가는 사람 입니다.(응?)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출시로 지난날의 영광(?)이 제연되길 손꼽아 기대하고 있는 분을이 많은 걸로 압니다. 그러한 영광은 결국 AMD 에게 큰 수익을 안겨줄 것이고 이것은 AMD 주식에도 호제가 될 것임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금 저가매수 기회로 삼아 주식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난 2016년 1월달 $2 였던 주식이 12월달에는 $11 라는 어마어마하게 올랐었는데요. 최근 1월달 들어서 다시 연속 주식이 내리고 있어 미국 개미 투자자들이 아우성입니다.
단 5일 사이에 $11 에서 어제 장마감이 $9.72 였고 퍼센트로 따지면 거의 15% 정도 하락하고 있어서 미국 개미 투자자들사이에서 이거 이러다 $5 까지 가는거 아닌지 하고 비관하는 사람들도 있고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가 별볼일 없다는 걸 기관 투자자들이 이미 낌새를 채고 팔아 제끼는 거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새로운 프로세서의 성능 벤치가 솔솔 나오는 시점에서 주식의 하락은 뭔가 의미심장한 뭔가를 반영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관측이 고개를 드는 가운데 급락장세를 이용한 저가매수기회로 삼자는 말보다는 관망해야한다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단지 왜 큰폭의 하락을 보이는에 대한 분석은 어깔리고 있는 모습이네요.
사실 최근 몇일 미국 주식시장의 하락은 트럼프 당선인이 뚜렷한 경제정책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언급은 개뿔!! 기자하고 쌈질이나하는데..., 영국의 하드 브렉시트 시작을 선언함에 따라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하락장세속에 있는 상태인데, 그것을 고려하고 서라도 어제만 해도 AMD 혼자 7% 대의 급락을 보여준 것에 무슨 의미가 있는 건 아닌지 우려하고 있더군요.
AMD 와의 라이벌인 NVDA 도 같은 패턴으로 하락세를 보였지만 그 폭은 크지 않았는데 말이죠..
새로운 프로세서의 출시로 과거의 영광을 되찾겠다고 나서 AMD. 기술적 분석으로 시장의 싸움을 지켜보는것도 재미나지만 이것을 지켜보는 투자자의 관점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지켜보는것도 잼나보입니다.
어제 AMD $10.58 (previous close) 시작해 $9.72 (after close) 8% 대 급락을 보였습니다.
이상 지나가는 잡담이였습니다. ^^
뚜껑을 따봐야 확실하겠죠....그래도 뭔가 있기는 한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