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4, 붓 한 자루로 알루미늄 새시의 먼지를 제거하자!
알루미늄 새시의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는 공간이 좁아 사이사이를 청소하기가 정말로 힘들다. 그러나 못쓰는 붓 한 자루, 물만 있으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대야에 물을 담아 준비해두고 붓에 물을 적셔 닦아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구석구석 닦을 수 있다. 마지막에는 마른걸레로 마무리를 한다. 이때 붓은 좀 거칠거칠한 것으로 해야 먼지가 한쪽으로 잘 모아지고 쓸어진다.
5, 블라인드 손질하기
천이나 부직포로 된 것은 물세탁이 가능하다. 중성세제에 30분~1시간 담가둔 후 손으로 살살 주물러가면서 빤다. 여러 번 헹궈서 그대로 걸어 말리면 되는데, 1년에 한 번 정도 세탁하는 것이 좋다. 알루미늄이나 금속 소재는 면장갑을 이용해 닦는다. 면장갑에 세제를 묻히고 닦은 후 물로 세척하면 된다. 마지막에는 마른 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6, 견출지 자국 쉽게 떼내기
정리하기 편리하게 붙여둔 견출지도 떼내고 나면 흉한 자국으로 남기 마련이다. 게다가 이 자국은 걸레로 아무리 문질러도 쉽게 지워지지도 않는다. 견출지 자국 없애는 데는 얼음으로 차갑게 만든 후 떼내거나 드라이기로 열풍을 쐬어 가면서 떼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견출지 뿐만 아니라 끈적해서 잘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은 어디가나 골칫거리인데, 테이프 자국은 아세톤으로 지우면 가장 깔끔하게 지워지고, 손에 본드나 풀이 묻었을 때는 쓰다 남은 콜드크림으로 살살 문질러도 쉽게 지워진다.
7, 벽지에 묻은 기름은 맥주 거품으로..
명절을 지내고 나면 여기저기 음식준비로 기름때가 끼기 마련이다. 아무리 청결히 한다 해도 곳곳에 기름때가 남는데 특히 벽지에 묻은 기름은 보기도 안좋고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다. 이럴 때는 먹고 남은 맥주로 간단히 해결하자! 맥주를 행주에 조금 묻혀 살살 문질러보자! 힘들이지 않고 깔끔하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