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크로커스 조회 수: 2355 PC모드
1주년 기념 무료 업데이트...'윈도잉크' 등 기능 확대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샌프란시스코(미국)=김우용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여름께 윈도10 1주년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MS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빌드2016’ 컨퍼런스에서 올 여름, 윈도10 1주년(Anniversary) 업데이트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윈도10 1주년 업데이트는 펜 활용성을 높여주는’윈도 잉크’, 사전 가이드를 제공하는 코타나, 생체정보인식 윈도 헬로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 유니버셜 윈도플랫폼의 X박스원 확장 기능을 담는다.
윈도 잉크 기능
윈도 잉크 기능은 서피스 터치 펜의 활용을 더 강조한다. 펜의 버튼을 누르면, ‘잉크 워크스페이스’란 메뉴가 나타나 노트, 스케치 등을 할 수 있다. 코타나가 메모된 손글씨를 인식해 일정, 연락처 등의 앱과 연동해준다.
잉크에서 제공되는 ’자’를 활성화해 직선을 그릴 수 있다. 지도, 엣지, 오피스 등의 앱과 통합된다. 개발자는 윈도 잉크 기능을 2줄의 코드 추가로 자신의 앱에 통합할 수 있다.
코타나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작동한다. 추천 능력을 강화해 사용자의 과거 데이터 이력 속에서 적절한 안내를 제공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093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