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링크 : |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에 올라와 있는 습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레딧에 대해서 이야기를 잠깐 해보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인터넷 커뮤니티 중 하나로서 각종 이슈나 정보 글 들에 관심도를 매겨서 순위를 측정해 놓은 사이트 입니다.
그래서 요즘 해외에 이슈가 되는 일들은 뭐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때마다 들어가보는 사이트입니다.
거기서 제 눈에 띄인 하나의 글을 소개해 볼게요.
바로 따로 운동 없이 작은 습관의 변화로만 4~5kg정도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그럼 서론은 줄이고 바로 그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1. 소란 스럽게 하자
- 주변의 마른 사람들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면 하나의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이리저리 많이 움직입니다.
쉴세없이 이것 저것을 하곤 합니다.
작게는 손톱을 다듬거나 머리를 계속 만지는 등으로 쉴세 없이 움직입니다.
청소를 자주 한다던 지, 또는 정리정돈이 몸에 배여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똑같이 책상에 앉아 있는 사무직에 근무를 하더라도, 이러한 작은 움직임에서 칼로리의 소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은근히 이러한 행동들은 내 생활 활동량을 늘려줍니다.
이제 물 한잔도 먹으러 움직이고, 간단한 심부름은 내가 해보는 걸 어떨 까요
2. 출 퇴근 방법 바꾸기
회사에 출근을 할 경우, 학교에 등 하교를 할 경우 어떻게 이동을 하시나요?
보통 자동차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편하긴 하지만 조금 패턴을 바꿔보는 건 어떨 까요?
그렇게 멀지 않은 출근길이라면 자전거를 타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출퇴근 비용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건강과 환경까지 지킬 수 있네요.
저도 레딧의 글을 보고 바꾼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출퇴근 방법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출근 거리가 버스로 12코스 정도 됩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원래 내리는 정류장 보다 한 코스 먼저 내리는 방법을 썼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걷는 것이죠 :) 조금 지칠 수도 있지만 한 코스라는 거리는 생각보다 멀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같이 실천 해봐요.
3. 아침 챙겨 먹기
여러 건강 조언들 중 늘 있는 말이 바로 아침을 먹자 입니다.
아침식사를 하루 3끼 중에 가장 중요시 하는 자료들도 아주 많습니다.
아침에 적당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늘 피곤한 아침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또한 아침을 챙겨먹고, 또는 많이 먹고 저녁식사를 줄이기 위한 시작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침 챙겨 먹었으니 저녁은 폭식이다!!! 이렇게 마음 먹으면 말짱 도루묵이에요.
4. 물을 많이 먹자.
이것 또한 많이 들어는 봤지만 지키기 어려운 습관 중 하나입니다.
물을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의 수분이 돌면서 몸 속의 독소를 밖으로 빼버립니다.
물을 하루에 1~2리터 먹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몸의 반응이 화장실을 자주 간다는 것입니다.
이렇듯 많은 독소를 몸 밖으로 뽑아내는 시작이 물먹기 입니다.
또한 물을 자주 먹으면 가짜 배고픔도 같이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생수만 먹기 힘들다고 생각이 든다면, 녹차나 오이, 레몬 등 자신의 몸에 맞는 것들을 첨가해서 먹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5. 음식 일기를 적자
복잡하게 칼로리 계산을 하면서 일기를 적자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단순하게 자기가 무엇을 먹었는지 정도만 기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렇게 적다 보면 자신이 하루 동안에 먹는 음식량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생각보다 너무 많은 섭취량에 스스로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 것 아닌 이 방법은 상당한 효과를 가져온다는 기록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방법에서 주의할 점은 조금씩 먹는 간식도 꼭 기입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6. 잠을 잘 자기
잠을 자는 것도 은근히 칼로리 소비가 많습니다.
또한 잠을 잘 자야지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야식의 유혹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