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앞선정보 조회 수: 3077 PC모드
저는 2014년부터 윈도우 7, 윈도우 8.1을 만능고스트 파일을 이용해 설치합니다.
거기에는 윈도우 인증, 마소 오피스 2013,
한글 2014 등의 꼭 필요한 것들이 들어있어서
DVD나 하드디스크 에서 윈도우 설치하고 필요한 유틸리티를 깔고
하는 것보다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이지요.
저는 윈도우 2000부터 업무상 노턴 고스트를 사용해 왔기에 대부분의 경우에
윈도우 백업 및 복구에 고스트를 애용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윈도를 다른 시스템에 설치할 때는 무인설치
기법을 사용해서 조금이라도 윈도우 설치시간을 줄이려고 했습니다. 지금은 현장업무에서 손을 뗀지 12년이 되어서 제 피시에 설치할 때만 망고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GhostExp를 사용하여 만능고스트 파일을 수정하여 사용하는데
조금 숙달이 되었습니다.
필요 없는 부분은 삭제하고 오래된 것은 새것으로 바꾸기도 하여도 만능 고스트파일이 문제없이 설치가 잘되었습니다.
작은 예로 Easy Driver Packs(WanDrv)이 옛날 것으로
망고에 들어있으면 이를 WanDrv6_6.6.2016.0517 Stable 최신버전으로 바꾸어서
만고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를 최소화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만약에 이 부분에 관심이 있는 분께서 계시면 제가 팁이나 강좌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제일 큰 문제는 최신 업데이트가 모두 설치된 만고가 없기에 윈도우 설치 뒤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Windows Updates 구성 실패가 나타나서 여러 해결방법을 찾아 시도해보았으나 거의 해결이 안되어
다시 하드디스크에 만능고스트 설치하기를 여러 번 했습니다 (고생 엄청함, 밤새기도 많이함)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업데이트가 통합된 install.wim 또는 install.esd 파일을 풀어서 이를 GhostExp를 이용해서
오리지널 망고에 덮어 쒸우면 그 망고가 제대로 동작할 지가 궁금합니다.
혹시나 이 부분에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답글 부탁 드립니다.
자료만 받아갈줄 아는 회원님들께, 개발자님들에게 최소한의 경우는 우리가 피드백으로 보답하는 겁니다
문제가 있던 없던 그동안 고생하신 것을 생각하여 피드백 작성을 부탁 드립니다의견쓰기:: 상업광고, 인신공격,비방, 욕설, 아주강한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회원정리 게시판
드라이버 설치를 최소화 하는데 성공(?)했다는 의미를 예를들면
예전에 스카이레이크 보드가 없을 경우에 만들어진 드라이버팩이 포함된 망고로 윈도우 설치 후에는 스카이레이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지만
스카이레이크 드라이버가 포함된 2016년 이후의 드라이버 팩이 포함된 망고를 설치하면
윈도우 부팅후에 스카이레이크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를 예로들수 있겠죠.
wim을 gho로 변환할 필요없이 GimageX, WinNTSetup, RSImagex를 이용해서 설치하면 고스트랑 별 차이 없는데요..
망고는 토렝이쪽 검색해 보셈
과거완 다르게 요즘은 소스의 순수성은 무시하고 빌드의 개념이 없이 공유하기 바쁘고 그냥 주어진데로 쓰기만 하는 경향이 강해 진 것 같아서 쓴 것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xp때나 지금이나 크게 달라진건 없는데 뭔가 불필요한 것에 너무 연연하고 업데이트 강박에 시달리는 듯한 모습들이 많이 보여서 과연 저게 왜 필요할까하는 의문이 많이 들었거든요.
나이가 60을 넘으니 머리가 둔해지면서 나만의 망고를 만드는게 매우 힘들게 느껴지네요.
시간 때문에 남이 만든거를 이용하여 좀 편리하게 해보려 애썻습니다.
한달 전에 내가 직접 망고를 만들까 생각했지만 윈7 윈8.1 두가지를 모두 만들려니 힘들 것 같아서 포기했는데
이 시점에 생각하니 그 때 차라리 망고 만들기에 도전하는 것이 더 나았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망고에 드라이버팩을 넣는 방법과 윈도우 오피스 인증 넣기가 제일 힘들것 같아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에 대한 해결책을 여러가지 검색하여 즐겨찾기에 넣어 놓았으나 너무 많은 자료를 검토하다보니
이 나이에 헷갈려서인지 가장 확실한 방법을 찾지 못하여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완료한 윈도우 8.1 x64 Pro의 업데이트 중에 윈도우에 대한 것만 283개 이더군요.
윈7 이던 윈8 이던 윈도우 업데이트가 한꺼번에 200개 이상이 설치될 때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가 꼭 나오더군요.
어제는 닷넷 관련 업데이트만 먼저 설치한후에 리부팅하여 20~50개 씩 조금만 업데이트하고 다시 조금씩 업데이트하니 실패없이 모든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그동안 .wim .esd 관련된 자료를 많이 검색했습니다.
Gimagex RSImageX ESD2WIM-WIM2ESD imagex WIM 통합 스크립트 wimlib 등을 많이 검색하여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이와 관련된 앱도 많이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그런데 wim 파일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는 그동안 사용해볼 생각하지 못하고 스쳐지나가기만 했습니다.
wim 파일로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을 어제 처음 시도해 보았습니다.
RSImageX 프로그램으로 DokDo_Windows_7_Ent_K_x64_오피스2016_한글2014_20160317.wim 파일로 설치를 해보았는데 막상 부팅이 안되어서 당황했으나 bootice로 BCD 를 수정하니 부팅이 가능했습니다.
2016년 3월17일까지의 업데이트가 미리 들어있어서 더 이상 윈도우 업데이트 할 것이 없을 정도이니
그동안 헛고생한 시간과 노력 스트레스에 대한 아쉬움이 한방에 날라가더군요.
오에스매니아와 회원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만능 고스트나 만능 WIM을 만드는 방법은 차후에 시도하려고요. 우선 남이 만든 것을 이용하려고요.
지난 한달동안 이 문제로 너무 골치아파서 좀 쉬려고 합니다.
문제는 바로 그 업데이트 다 하면 만능화 시키는데 에러가 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우연히 찾은것이 무봉인 방법입니다. ( 윈도우7 이후 가능 ) ...
요점은 윈도우 드라이버중 .... 비디오 드라이버와 IDE ATA/ATAPI 컨트롤러를
표준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링하시어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무봉인" 윈도우
이렇게 하면, 무봉인 상태에서 고스트 만드시거나, WIM 만드셔도 , 다른 피씨에 이전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팩 교체는 많이 해봤는데 드라이버 설치를 최소화 하는데 성공(?) 은 무슨 의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