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Op 조회 수: 3962 PC모드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재품 공개 행사를 열고 새로운 윈도 버전 ‘윈도10S’를 공개했다. 윈도10S는 윈도10의 간소화된 버전으로 윈도 스토어앱만 작동한다는 점에서 윈도RT를 떠올리게 한다. 물론 MS는 윈도 프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과연, 이번엔 윈도 PC 생태계 확대에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 지디넷,더버지, 벤처비트 등 해외 IT전문 매체들이 정리한 윈도10S에 대해 알아야할 모든 것을 소개한다.
■ 윈도 스토어앱만 작동하는 윈도10S…장단점은?
윈도 스토어앱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윈도10S가 윈도10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윈도10S 사용자들은 윈도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 앱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다.
MS는 앱 개발사가 쉽게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윈도 스토어용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MS는 최근 자사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윈도 스토어에 추가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크롬 같이 인기 있는 앱 중엔 아직 스토어에 등록돼 있지 않은 것도 많다. 더버지는 “수 백개 유틸리티 앱은 윈도 스토어에서 결코 이용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것들이 필요한 사람들에겐 윈도10S가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504140626&lo=z36
전체 기사는 위 링크로 ~~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