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초원의빛 조회 수: 3466 PC모드
LCD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도트가 들어오지 않는 죽은 픽셀, 불량 화소나 같은 색으로 켜져 있는 스턱 픽셀(Stuck Pixel)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럴 때 액정 디스플레이 고장을 수리해 도트를 되살릴 지도 모를 서비스가 제이스크린픽스(JScreenFix)다.
제이스크린픽스는 소프트웨어 버전도 선보였지만 사이트를 이용하면 HTML5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같은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불량화소나 스턱 픽셀은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신경을 쓰인다면 빨리 고쳐버리는 게 좋다. 이 서비스는 액정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제품이라면 기본적으론 뭐든 가능하다. 다만 HTML5와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하다.
이런 준비가 되면 조작은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페이지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거나 탭하면 수리용 화면으로 곧바로 이동한다. 검은 색 화면에 화려한 무늬가 표시된 창이 나타나면 창을 확대해서 세세한 무늬가 표시되는데 고속으로 어지럽게 점멸, 도트에 자극을 줘서 죽은 픽셀이나 스턱 픽셀 상태를 개선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물론 제이스크린픽스가 물리적 손상으로 인한 불량 화소는 고칠 수 없다는 점은 미리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사이트 내 설명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한 결함 도트 재생 비율은 60% 이상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량화소 있으신분들 테스트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