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티오피 조회 수: 166 PC모드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이 지난 2018년 6월 사이버 공격을 당해 소수의 사용자의 전자 메일 주소와 암호가 도난당했다고 밝혔다. CNBC가 이 내용을 보도했다.
레딧은 이미 2중 인증 방식(일반적으로 비밀번호와 문자 메시지)의 보안을 적용하고 있는데도 해킹이 발생했다. 레딧은 해커가 고객의 문자 메시지를 가로챌 수 있다는 것을 공개하고 토큰 기반 인증 등 더 강력한 보안 조치를 채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구글(Google) 또한 토큰 방식의 보안 인증을 채택한 바 있다.
해킹 사건은 2018년 6월 14~18일 사이에 발생했다. 해커는 계정의 이메일 주소와 암호 등 2007년 이전에 보관된 데이터에 접근하는 데 성공했다. 도난당한 데이터는 레딧이 생긴 초창기인 2005~2007년 사이에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였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클라우드 및 소스 코드 호스팅 제공 업체 등 레딧의 협력 업체에 관련된 데이터도 도난당했다.
레딧은 이 사실을 법 집행 기관에 신고했으며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한했다. 또 개인 메시지나 이메일 등으로 영향을 받은 사용자에게 해킹 사실을 알렸다.
한편 레딧은 현재 월 사용자 3억 3,000만 명에 달하는 거대 웹사이트로 사용자 트래픽 기준 인터넷 사이트 상위 5위 안에 포함된다. 레딧이 타깃 광고를 도입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하고자 할 때 이런 해킹 사건이 발생했다.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