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강갛디 조회 수: 146 PC모드
URL 링크 : | https://kbench.com/?q=node/198008 |
---|
출처는 위 링크에...
엔비디아가 약속한 DXR 지원 드라이버를 지난 11일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드라이버는 RT코어가 없는 지포스 GTX 1000 시리즈(파스칼 & 튜링 GPU 아키텍처)에서 DXR(DirectX Raytracing) 기반 레이트레이싱 효과를 처리할 수 있게 만든 것으로, 앞서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GTC 2019 키노트에서 해당 드라이버 공개를 약속한 바 있다.
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지포스 GTX 1000 시리즈 사용자도 RTX 시리즈와 동일한 반사와 그림자, 전역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배틀필드5(반사)와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그림자), 메트로 엑소더스(전역 조명)에서 이러한 효과들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RT코어가 없는 아키텍처 특성 상 레이트레이싱에 따른 계산 부하와 이로 인한 프레임 저하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어려운 것으로 확인됐다.
엔비디아가 자체 테스트 한 벤치마크 자료에 따르면 배틀필드5에 미디움(DXR) 옵션을 적용하지 않는 이상 RTX 수준의 프레임은 기대하기 힘들다고 한다.
1000 시리즈를 대표하는 지포스 GTX 1080 Ti도 울트라(DXR) 옵션 사용 시 RTX 2060 보다 프레임이 떨어 졌는데 레이트레이싱 연산 부하가 가장 심한 메트로 엑소더스에선 High 옵션으로도 프레임 차이가 30% 이상 벌어져 사실 상 게임 플레이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포스 GTX 1080 Ti도 이 정도니 그 이하 제품들은 게임 플레이 자체를 기대하기 힘들게 됐다.
참고로, 지포스 RTX 시리즈는 레이트레이싱에 따른 프레임 하락을 보상하기 위한 딥러닝 기반 프레임 개선 기능, DLSS을 사용할 수 있다. RTX 시리즈 사용자가 DLSS까지 적용하면 GTX 1000 시리즈와의 프레임 차이가 3배 까지 벌어지는 경우도 확인됐다.
기사 내용 요약해보자면 기존의 GTX10 시리즈도 DXR 사용은 가능하나, 프레임이 대폭 하락..... 한답니다.
그리고 GTX10 시리즈 이상 쓰고 계신분들, 혹시 얼마전부터 FreeSync 모니터랑 G-Sync 호환가능한거 알고 계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