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나도리 조회 수: 665 PC모드
4K TV는 흔히 UHD TV라고도 불린다. 풀 HD가 1,920X1,080 해상도를 뜻하는 반면, UHD는 무려 3,840X2,160의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4K 스마트 TV관련 LG, 삼성, 사오미 제품을 살펴본다
특정 회사 홍보와는 무관합니다
1] LG전자 시그니처 올레드 TV OLED65G6K
LG전자 시그니처는 시장의 기준을 초월한 제품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경지에 오른, 말 그대로 최고이자 초프리미엄을 표방한 브랜드다.
따라서 최첨단의 기술을 집약해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고, 간결하고 정제된 아름다운 디자인을 추구하며,
인체공학적 설계와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추고자 노력한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OLED는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의 약자로 흔히 스스로 빛을 발산하는 유기물로 구성된 것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LED 패널을 쓰는 4K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기 때문에, 무게와 두께 면에서 훨씬 강점을 지닐 수 있게 된다.
미국 유통채널인 밸류 일렉트로닉스(Value Electronics)는 지난 6월 23일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최고 울트라a HD TV(King of UHD TV)’에 선정했다.
2004년부터 매년 최고 제품을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도 영상 전문가, 리뷰 전문가, 기자, 유통 관계자 등 8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후보 제품들에 직접 점수를 매겼다.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9개 평가 항목 중에서 무려 8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해서 평점 8.9점으로 1위를 차지해, 다른 제품을 압도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고, 이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깊이 표현할 수 있어 HDR 효과를 극대화할 수밖에 없다.
또한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2.5mm 초슬림 패널로 TV가 아니라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더 얇다. 따라서 거실에 설치하기가 훨씬 쉽고 보기에도 멋지다.
여기에 TV를 켜면 생생한 영상을, 끄면 은은한 바이올렛 빛이 감도는 리얼 글래스고 방점을 찍어 남녀노소 누구나 멋진 디자인에 반하도록 만들었다. 물론 3D도 지원한다.
2]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 UN65KS8000F
삼성전자의 TV는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그야말로 압도적인 판매량을 자랑한다.
2016년 SUHD TV는 삼성전자에서 가장 최근에 개발한 퀀텀닷을 채용했다.
10억 분의 1미터 단위 나노 입자가 색을 냄으로써 자연색 그대로의 컬러를 표현한 것으로, HDR 1000 기술로 밝은 곳과
어두운 곳까지 매우 세밀하게 살려 냄으로써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한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삼성전자가 자체 발전 및 개발한 방식이다.
수 나노미터 크기의 미세한 반도체 입자가, 입자의 크기별로 다양한 컬러 파장을 내며, 기존보다 높은 색순도와 안정성,
높은 색재현력과 긴 수명까지 갖춘 그야말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이다.
퀀텀닷 디스플레이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LED 기반이기 때문에 OLED와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
SUHD TV는 빛을 흡수하여 외부로부터의 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패널이 새롭게 적용되어,
밝은 햇살이 쏟아지는 한낮이나 형광등 불빛 아래서도 원래의 화질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다.
3] LG 패널 사용한 샤오미 Mi TV3 60
"대륙의 실수"로 친숙한 샤오미는 그야말로 가성비의 지존이라고 할 수 있다.
샤오미에서 내놓은 60인치 TV인 Mi TV3 60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LG 패널을 사용한 것이다.
Mi TV3 60은 1,200:1의 명암비와 8ms 응답속도에 178도 광시야각을 갖춰 거실에서나 안방에서 시청하기에 좋다.
Mi TV3 60엔 샤오미가 자체 개발한 MIUI OS를 탑재했는데, 웹서핑과 검색 등을 PC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MIUI 앱스토에선 TV 앱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60Hz 화면 스캔이 가능하고, 동영상 보정과 노이즈 개선해주는 MEMC 기능을 탑재했다.
서브우퍼 2.5인치 4개와 2개의 트위터로 이루어진 스테레오 스피커는 무려 100W의 출력으로 빵빵하다. 돌비와 DTS를 지원해 안방극장 같은 음향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