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동자승 조회 수: 482 PC모드
Sata Configuration[Hot Swap]는 윈도우 사용중에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 종료하지 않고 착탈가능한 기능입니다.하지만 [Enabled]로 설정할 경우 중복 드라이브 표기문제가 발생합니다. -Win10에서 발생
1.탐색기 디스크
SATA 설정을 AHCI로 사용한다면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디스크가 중복으로 드라이브명이 표기되면서 외장형 디스크 연결처럼 보이곤 합니다. 메인보드 제조사나 Intel에서 제공하는 Intel® Rapid Storage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면 정상적으로 돌아오기도 하나 그냥 사용해도 무방한데..윈도우 10에서는 운영체제가 설치된 디스크를 제외한 나머지 디스크를 따로 표기해주어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는데, 주로 내 PC로 접근하는 경우에는 중복표기되는 귀찮은 존재일뿐입니다
2.핫 스왑/핫 플러그인
사실 디스크가 위와 같이 보이는 이유중에 하나가 핫 스왑/핫 플러그인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핫스왑이 가능한 SATA 포트에 대해서 저런식으로 표기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BIOS/UEFI 설정에서 (ex. Advanced\Storage Configuration) 각각의 SATA 포트에 대한 핫스왑 지원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메인보드들은 이를 Disabled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보여지긴 한데..USB를 연결해보면 외장형 디스크이기에 따로 디스크가 표기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Sata Configuration[Hot Swap] 기능은 사용하시는 것이 여러가지 측면에서 편합니다. 단,불편한 중복드라이브 문제는 첨부된 레지스트리로 해결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