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타임머신 조회 수: 1057 PC모드
MBOX DS-7000DUA 이 어떤물건인고하니...
이겁니다..
이것은 저가 오래전부터 외장하드용으로 사용되어왔던 MBOX DS-7000DUAL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허수아비 님이 이것으로 OS를 통체로 복사하는것을 봤습니다.
그분은 기존 윈도우를 하드복사하여 다른컴퓨터에 올리더군요.그리고 문제없이 모든게 잘되었습니다.
이때 저에게 실험정신이 발동이되더군요.언젠가 시간되면 나도 한번 해봐야지..
언젠가 시간되면이 마침 오늘이라 한번 따라해 봤습니다.
이것도 규칙이 있더군요.
1. 원본하드보다 복사할하드가 용량이 같거나 커야된다.
2. 복사할 하드에 베드가 있으면 복사되지않느다.
그래서 노트북 의 윈도우설치된 2.5인치 120기가 원본 하드와 굴러다니는 3.5인치 320기가 하드를 준비했습니다.
이것은 위의 규칙중 1번에 충족됩니다.
복사 준비를합니다. 컴퓨터를 켤 필요없이 그냥 기기와 전원만 있으면 됩니다.
원본하드를 앞쪽1번에 꼽고 타겟하드를 뒷쪽2번에 꼽습니다. 그리고 앞에 클론단추를 3초간 길게 눌러줍니다.
복사가 시작됩니다. 클론단추의 LED 불빛으로 복사량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외로 복사가 빠릅니다. 작업이 끝난후 제일먼저 용량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런데.....
총 용량이 원본도 120기가 복사본도 120기가... 320기가 가 120기가로 변했습니다.약 200기가 가 없어졌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혹시 파티션까지 복사된다는데 그것 때문인것같다...
어쨋든 손해는 손해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같은용량이 아니면 할짓아니다.
저는 그저 외장하드용으로 만족할겁니다. 이상 MBOX DS-7000DUA 로 하드복사 경험담이었습니다.
PE 로 들어가서 유틸로 간단하게 늘릴 수 있습니다.
요즘은 윈도우 디스크관리 에서도 지원 하는거 같은데 불안해서 유틸 이용합니다. ^-^
파티션까지 복사하다보니, 120GB 이상이 파티션이 안잡혀서 그런거 같아요.
파티션 툴로 생성해주고, 포맷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