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이정헌)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바린이 나르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월 3일 밝혔다.
업데이트 이후 6월 12일까지 NPC ‘바람귀인’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1레벨 상승 시 1레벨을 추가로 올려주는 ‘레벨업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칭호’를 지급하고 치장 아이템 ‘바린이 세트’와 ‘보무의 목걸이’, ‘재생축복 물약’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5월 4일부터 8일까지 최대 200%까지 경험치를 추가 제공하는 ‘니나노’ 이벤트를 실시하고, 5월 22일까지 누적 출석 일 수에 따라 ‘십억경백’ 쿠폰, ‘18K 요강’과 다양한 버프 물약을 제공하는 ‘봄 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튜토리얼’과 ‘임무’를 개선했다. 메인 성장 퀘스트의 난이도와 보상을 개편하고, 복귀자 전용 퀘스트, 세계관 안내 및 퀘스트 안내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기술연마’, ‘환수(펫)’, ‘신체각성’ 등 과거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 시스템을 도입하고, ‘상황별 가이드’를 제공해 게임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2개 이상의 장비를 합성하여 새로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장비합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장비합성’을 통해 최대 ‘신화’ 등급 장비까지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람의나라> 방송 BJ를 모집한다. <바람의나라> 이용자 중 신규 BJ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천 수’, ‘시청 인원’, ‘방송 내용’ 등을 고려해 ‘BJ바린이’를 선정하고 소정의 활동비와 ‘넥슨캐시’를 지원한다.
또 넥슨 공식 트위치 채널 ‘겜믈리에’를 통해 5월 10일과 13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운영진 생방송이벤트를 실시한다. ‘숨바꼭질’,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