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PC들은 NTFS 잘 지원합니다. 음 스카이레이크 까지도 NTFS로 UEFI 부팅이 가능한 제품이 많았어요. FAT32를 권장하는 이유는 모바일 계열이나 최신 보드의 호환성 때문일겁니다. 모바일 플랫폼쪽은 몇년전부터 FAT32로만 UEFI 부팅이 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심지어 2014년에 나온 몇몇 제품들도 NTFS로는 EFI 부팅이 불가능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최신 데스크탑 보드모델도 이를 따라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외장하드를 파티션 분할해서 PE로 쓰는 사용자라면 어느정도 파티션과 OS에 관한 지식을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라면 우려하시는 경우를 겪을 수 있겠죠.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전용툴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Win7x86x64_BIOS) 로 설치하려는데 말씀해주신대로 usb에 내용물을 다 넣은 다음 usb로 1순위로 부팅하면 기존에 윈도우 설치하는 것과 동일한 화면이 나와서 설치를 진행하면 될까요?
제가 우매한 놈이라 ㅠㅠ iso 파일로 윈도우 설치usb 만드는 것과 뎅장님께서 알려주신 wim 설치방법의 차이점이 궁금하더라구요..^^;.... 뎅장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하는게 좀더 파일 손상이 덜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간혹 윈도우 설치 usb 만들었는데 이게 만들다가 문제가 있었던건지... 설치할 때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