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천미르 조회 수: 17 PC모드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에디터로 풀 스택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익스텐션 프리뷰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웹TS(Web Template Studio)라는 이름의 이 익스텐션은 클라우드 기반 웹 앱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발됐다.
웹TS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서로 다른 프론트앤드와 백앤드 프레임워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와 페이지 등을 사용하면서 공통 코드를 만들 수 있다. 이 툴의 가장 큰 특징은 위저드다. 애플리케이션과 리드미(READMe.md)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사용 중인 명령을 제공한다.
웹TS는 자바스크립트와 리액트(React) UI 프레임워크의 타입스크립트(TypeScript)로 개발됐다. 네이티브 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Universal Windows Platform)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윈도우 템플릿 스튜디오(Windows Template Studio)의 개념을 차용해 만들어졌다. 웹TS으로 앱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 4가지다.
- 프로젝트 타입: 현재 유일하게 지원하는 것은 풀 스택 애플리케이션이다.
- 프론트앤드와 백앤드용 프레임워크 옵션: 현재 프론트앤드는 리액트, 백앤드는 노드js를 지원한다.
- 앱 페이지 템플릿: 더 빠른 개발을 위해 공통 UI 페이지를 지원한다. 현재 템플릿에는 빈 페이지와 공통 레이아웃, 그리드와 리스트 같은 공통 패턴이 적용된 페이지 등이 포함돼 있다. 위자드를 이용해 필요한 페이지를 웹TS에 추가할 수 있으며, 각 페이지에 이름을 정할 수도 있다.
-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 옵션: 현재는 애저 코스모 DB(Azure Cosmos DB), 애저 펑션(Azure Functions)을 지원한다.
웹TS 프리뷰 나이틀리 빌드는 비주얼 스튜디오 마켓플레이스나 깃허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웹TS를 실행하려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33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생성한 템플릿을 실행하려면 노드js, NPM 또는 얀(Yarn)도 설치해야 한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