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강글레리 조회 수: 22 PC모드
자료의 형태에는
정수, 실수, 문자열, 불리언이 있습니다.
정수는
10 +20 30
10-20 -10
10*20 200
10/20 0
10%20 10
여기서 이상한게 2개 있지요?
10/20이면 0.5가 나와야 하는데 0이 나왔네요?
정수는 말그대로 정수의 영역만 표시하기 때문에 0이 나왔습니다.
0.5라는 값이 나오려면
10.0/20.0 이나 10.0/20 또는 10/20.0으로 해줘야 0.5라는 값이 나옵니다.
10%20은 왜 10일까요?
이건 <나머지 연산자>라고 합니다. 10을 20으로 나눌 수 없으므로 그대로 10이 남죠
20%20이면 0
30%20이면 10이 남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연산자는 앞의 숫자가 (-)이면 값의 크기에 상관없이 무조건 결과값에 (-)가 붙습니다.
-30%20이면 -10의 남는 것이죠.
실수는
10.0+20.0 30
10.0-20.0 -10
10.0*20.0 200
10.0/20.0 0.5
실수의 경우에는 나머지 연산자를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스위프트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자열은
"강글레리" + "강글레리" "강글레리강글레리"
"숫자는/(10+20)이다" "숫자는 30이다"
불은
10==20 false
10!=20 true
10>20 false
10<20 true
10>=20 false
10<=20 true
위의 등호/부등호 표시가 있는 연산자는 비교연산자라고 합니다.
true && true true
true | | true true
위의 두 연산자는 논리연산자라고 하며,
첫번째는 and, 두번째는 or라고 합니다.
우리가 수학시간에 배웠던 and, or 와 같은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true && true true
true && false false
false && true false
false && false false
and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둘 중 하나라도 거짓이면 거짓이 됩니다.
true | | true true
true | | false true
false | | true true
false | | false false
or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둘 중 하나라도 참이면 참이 됩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