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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강글레리 조회 수: 12 PC모드
Objective-C에서 봤던 친구들을 여기서 다시 봅니다.
태생이 비슷하니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클래스>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햇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램으로 기본 사용자정의 데이터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사용자정의 데이터 : 쉽게 표현하자면 사용자가 데이터를 시스템에 제공하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와 또는 외부 요소와 독립적으로 디자인되어야 하지만,
클래스의 특성을 일부 또는 전부 상속받은 서브클래스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라 하며, 객체는 자신 고유의 속성이 있으며 클래스에서 정의한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메시지)>
객체가 클래스에 정의한 행위를 실질적으로 실행하는 함수입니다.
메서드를 통해서 객체에 명령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스위프트를 하시게 되신다면 쭉 접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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