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OS초보99 조회 수: 8545 PC모드
Hwidgen의 기능이 많고 복잡해서 초보가 사용하기는 부적절할 수도 있습니다만,
저같은 초보자들을 위한 Win10 디지털 인증기의 간단한 사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본 설명에 사용한 버전은 오매자료실에 키X리님께서 올려주신 HWIDGEN 55.01 입니다.
https://osmanias.com/software/2360545
60.0 버전도 나왔지만, V3에서 malware로 감지를 해서 사용해 보지 못했기도 했고,
메인보드에 귀속되는 디지털 영구인x이라 한번 적용하고 나면 보드 바꾸기 전까지 다시 쓸일이 없기도 합니다.
(최신 버전이 바이러스로 찝찝한 경우, 영구인x 패치 적용 후 바로 window를 재설치하신 후 인터넷만 연결하시면 자동인x 됩니다.)
HWID 50버전대에서는 크게 두가지로 인X를 할 수 있는데,
1. HWID 디지털 영구인X이랑 (ENT LTSC 또는 Server는 적용 불가, Pro버전은 적용 가능, 한번 인증으로 메인보드 귀속되어 Win 재설치 시 자동 인증 됨)
2. 인X을 2038년까지 연기하는 KMS38 이 있습니다. (ENT LTSC 또는 Server에 적용 가능, win 재설치 시 자동 인증 안됨)
그럼 HWID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hwid.kms38.gen.mk6.exe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 "Work Mode :" 오른쪽에 있는 dropdown 메뉴에서 "HWID"를 선택 합니다.
3. 좌측하단의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Activating) 시킵니다.
4. 잠시 기다린 후 완료되면 Success 팝업창 뜨는데, 확인 누르면 패치가 완료됩니다.
재부팅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영구인x 패치란 MS사의 서버에 메인보드의 정보와 함께 등록시켜 디지털 라이센서를 얻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만 연결되면 Window10 재설치 시 자동으로 디지털 인x 되는 것 같습니다.
이 패치의 라이센서를 얻는 방법은 예전에 프로모션 기간동안 win7에서 win10으로 업글 시 디지털 라이센서를 무료로 주었는데, 이런 것와 유사한 원리로 라이센서를 얻는 것인데, 뭔가 버그나 MS 서버의 구멍을 이용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KMS38를 적용하는 방법은 상기 2번째 사진에서
Work Mode :" 오른쪽에 있는 dropdown 메뉴에서 "KMS38"를 선택하고 Start 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KMS로 인증을 받으셨다면 에러가 날 수 있는데,
Office도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Work Mode에서 "Rearm"을 선택하고 start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Office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Clean"을 선택하고 start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KMS가 제거되면 다시 KMS38을 선택하시고 Start해서 패치하시면 됩니다.
Work Mode에 메뉴의 추가 기능은 "INFO"를 선택하고 Start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파란 메뉴가 나오니 확인 하시면 됩니다.
info를 나가시려면 ESC키 한번 누르시면 됩니다.
HWiD 경우는
┌ Home
├ Pro
├ Pro Education
├ Pro for Workstation
├ Education
├ Enterprise
├ Enterprise LTSB 2015
└ Enterprise LTSB 2016
(Cloud, ServerRsdh 도 가능한데...
이게 지금 바뀐 에디션 명칭이 뭔지 까먹었습니다.)
이렇게 가능합니다.
역으로 LTSB 2015 경우는 HWiD 방식만 가능하지요.
되는 버전이 상당히 많군요. 설명에는 LTSC 2019 와 Server는 안된다고 되어 있는데,
제가 레xx님 것 만 사용하니, ENT LTSC 또는 PRO뿐이라 2분법으로 생각 했었네요.
유용한 설명 감사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