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RS5 업데이트의 사용자 파일 삭제 원인은 KFR 기능 버그
윈도우 10 1809 (RS5) 업데이트 시 사용자 계정의 기본 문서 폴더 내용이 삭제되는 원인이 공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원인은 그보다 앞서 발표된 KFR(Known Folder Redirection) 기능의 버그 때문이다.
해당 옵션이 켜져 있을 경우 사용자의 기본 문서 폴더에 저장된 파일은 유지되면서 새로운 폴더로 리다이렉션 되지만 버그로 인해 추가로 빈 폴더가 생성되는 버그가 발생했으며, RS5 업데이트 과정에서 이러한 빈 폴더나 중복 폴더를 삭제하면서 원본(old) 폴더가 삭제되는 문제가 발생된 것.
이에 대해 피해를 입은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을 통해 데이터 복구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완전한 복구를 보증하지는 않는다는 입장으로, 복구를 위해 피해가 발생한 드라이브의 사용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하며, 이번 이슈에 대해 사과했다.
이번 KFR 버그 관련 윈도우 RS5 업데이트 시 파일 삭제 이슈는 로컬 폴더를 설정했을 때나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를 설정했을 때도 모두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영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될때까지 윈도우 10 RS5의 공개는 연기될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사고와 같이 치명적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윈도우 인사이더 피드백 허브에 보고되는 이슈의 영향력과 위험도를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음을 전했다.
제목 : 윈도우 10 RS5 업데이트의 사용자 파일 삭제 원인은 KFR 기능 버그
보드나라 : www.bodnara.co.kr
좋은 정보 안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