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황금빛노을 조회 수: 693 PC모드
윈도10 업데이트 '말썽'..파일삭제·블루스크린 '속출'
14일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윈도10 업데이트를 설치한 PC에서 멀쩡한 파일이 삭제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뜨며 시스템이 정지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2일 MS가 공개한 '윈도10' 10월 업데이트(버전 1809)는 사용자 PC 문서 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임의로 삭제하는 오류가 발견돼 지난 6일 배포가 긴급 중단됐다. 지난 9일로 예정됐던 자동 업데이트에 앞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한 사용자 중에는 220GB(기가바이트) 분량의 데이터가 사라진 사례가 있었고, 국내에서도 파일이 삭제됐다는 사용자 신고가 접수됐다.
이는 업데이트 후 문서, 사진, 동영상 등 라이브러리 폴더의 경로를 변경해주는 기능(Known Folder Redirection) 오류로 경로변경 후 기존 폴더에 남아있던 파일이 모두 삭제된 것이다. MS측은 "파일 삭제가 보고된 건수는 전체 설치 건수의 1% 수준"이라며 극소수의 문제로 치부했지만, 예정대로 자동 업데이트가 시작됐다면 최소 수십만명의 개인 데이터가 손실되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MS측은 파일이 삭제된 이용자들에게 복구를 위한 고객지원을 받으라고 권고했지만, 복구 결과를 보장할 수는 없다는 전제를 달았다.
- 위 내용은 일부 기사 발췌한 내용입니다. 문제 될 시 삭제 하겠습니다.
원본 내용은 아래 링크로...
https://news.v.daum.net/v/20181014074002838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