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크로커스 조회 수: 316 PC모드
퀄컴칩 스마트폰 9억대 영향권…패치는 9월 이후에
(지디넷코리아=임민철 기자)모든 버전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공격자에게 스마트폰 제어권한을 빼앗기게 할 수 있는 새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 퀄컴칩 기반 스마트폰 9억대 가량이 이 취약점을 품었다. 이를 메울 패치는 다음달에나 나올 예정이다.
미국 지디넷은 7일(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모든 안드로이드 버전에 포함된 보안취약점이 오는 9월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 시점 이전까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참조링크: 'Quadrooter' flaws affect over 900 million Android phones]
보도에 따르면 퀄컴칩을 탑재한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보안 취약점 4건이 발견됐으며 이는 공격자에게 해당 기기의 제어권한을 몽땅 넘길 수 있다고 한다.
10억대 가까운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용되는 해당 취약점을 알린 보안업체 체크포인트는 이 취약점을 '쿼드루터(Quadrooter)'라 지칭하고, 그 위험도 등급을 '심각(high)'으로 표기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10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