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메이데이컴퓨터 조회 수: 360 PC모드
[Sysprep] Windows 5월 컴**님 망윔, 변형(?)하여 설치기
일단 망윔은 정말 설치하기 편합니다. 그런데 일부기기에서 UEFI만 지원하는 노트북이라던가~
기타 등등의 장비에서 가끔씩 정말 어쩌다 가끔씩 손이 많이(?) 가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그냥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10을 USB에 넣고~ x86 / x64 모두를 USB에 넣고
컴**님의 Wim 을 x86 과 x64 로 각각 이미지를 추출하고나서~ 휴 힘들다 벌써..
그 각각을 FAT32에 넣을 수 있게~ swm 파일로 분할하여~ 위에 만들어둔 USB의 install.wim 을 대신해서 넣고 설치까지 해보았습니다. 휴우~~~ 파일이 정말 크니 작업시간도 좀 걸리네요.
위 사진처럼 위 작업을 모두 마치고난뒤의 32GB의 용량입니다. 대략 2.5기가 남았네요. 휴우~ 크기도하다.
마소툴로 USB에 x86과 X64를 동시에 넣게되면 위와 같은 폴더로 나뉘게 됩니다. 기본 루트 폴더입니다.
요건 X64 의 install 파일의 부분입니다. 원래 wim 아니 esd가 들어 있지만 커서 나눈 swm 이 들어 있습니다.
무료 4조각으로 나뉘었네요. 크기를 실감하시죠. 각 4기가짜리 입니다.
요것은 x86 이 들어 있는 폴더의 모습입니다. 뭐 별로 한게 없네요. 복사하고 나누고 하는데 시간 다 보냈네요.
부팅시의 모습입니다. 렉사르 USB구요. 레거시와 UEFI 모두 부팅이 가능합니다.
부팅시켜서 들어가면 모양은 똑같습니다. 설치는 똑같구요.
뭐 다른점을 찾자면 레거시로 들어가면 윈도우 파란 로고 나오는데 UEFI 부팅시 메인보드 로고 나오는 정도!?
부팅시 32비트와 64비트 선택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걸 선택하면 되것지요.
아직 32비트를 쓰고 있는곳이 몇몇 있어서 저는 두개 모두 세팅하게 되었습니ㅏ.
64비트를 선택해서 들어가게 되면 컴** 님의 작품이 뜨게 됩니다. 따란~
설치해보니 설치가 아주 깔끔하게 잘됩니다.
이렇게 엄청난 양의 리스트.... 다시한번 컴**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걸 만드시느라 얼마나 힘드셨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전 간단하게 나누고 분류만했는데도~ 작업시간이 장난 아닙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컴**님
여기 뭐 똑같고 32비트로 들어갔을때 뜨는 화면입니다.
64비트와 마찬가지로~ 리스트가 나타나게되죠.
이렇게 많이요... 다시 컴**님께 감사 감사~~
위 녀석이 이번 작업에 쓰이게된 32기가 짜리 놀고 있는 USB였습니다. 렉사르 저렴하게 사둔녀석~
이번에 잘 사용하게 되었네요.
사진은 조금 흐리게 나왔는데~ 위 작업후 설치까지 해본 사진입니다. 잘 깔립니다.
P.S. 위 작업으로 설치를 하게되면, PE로 부팅해서 WinNTSetup 으로 설치하는것보다 확실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것을 느꼈습니다. 뭐 시간을 재본건 아니지만 그렇게 느껴지네요.
중간에도 감사드렸지만 정말 몇번을 감사해도 모자랍니다.
다시한번 컴**님 Sysprep Wim 작업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장사가 잘 안되니 헛짓거리하는 메이데이컴퓨터 였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