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푸른낚시바늘 조회 수: 1003 PC모드
안녕하세요.
삼성 노트북 NT370E4K 모델입니다. USB 부팅 까지는 어캐해서 겨우 했는데
기존 설치된 윈10의 파티션을 지우고 다시 설치할려니 여긴 WIN7을 설치 할수 없다는 안내가 나오네요
삼성 복구 관련 파티션이 2개가 설정되어 있구요. 나머지 필요없는 파티션 부분을 지우고 해도 계속 설치 할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면 될지요? 사용할려는 프로그램이 WIN10을 지원 안해서 WIN7으로 설치할려니 말썽이네요..
자료만 받아갈줄 아는 회원님들께, 개발자님들에게 최소한의 경우는 우리가 피드백으로 보답하는 겁니다
문제가 있던 없던 그동안 고생하신 것을 생각하여 피드백 작성을 부탁 드립니다의견쓰기:: 상업광고, 인신공격,비방, 욕설, 아주강한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회원정리 게시판
메이커PC라 10이 설치되어져있고 GPT파티션으로 설치되어져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7을 설치하시려고 하시는것인데 7은 GPT파티션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않습니다, 물론 64비트는 설치 가능한 방법이 있지만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한지는 논외입니다.(공식적인 지원이 아니기때문에 문제가 있을수있음). 그리고 복구 파티션을 살려둘것인지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복구 파티션을 살려두려고 한다면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GPT파티션에 64비트 7버전을 설치하셔야 하며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합니다, 복구 파티션이 필요없으시다면 CMOS에서 CSM을 사용가능하도록 하시고, FAST BOOT 옵션을 꺼주세요, 그리고 USB로 부팅하신후 모든 파티션을 삭제하시고 일반적인 설치작업을 하시면 됩니다.(컴지식이 조금 있으신분은 쉽게 하실수있지만, 일반유저분들에게는 조금 복잡합니다 ^^;)
저같은 경우 복구파티션의 삭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후에는 이전의 윈도우 버전이 10으로 통합되기 때문입니다, 또 복구파티션 삭제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 자신의 책임입니다, AS 발생시 다시 복구파티션을 만드는 작업은 유상처리됩니다.(보통 고객님의 시스템을 작업시 복구파티션은 살려놓고 작업해드립니다.)
노노
- 추천
- 1
- 비추천
- 0
USB부팅을 하셨다면 mbr 모드가 가능하다는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usb부팅을 하셨으면 파티션 포멧 메뉴까지 갔을겁니다..
shift + F10 을 누르시면 cmd창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diskpart 명령어 치시고
list disk 로 하드디스크 체크 하신다음
sel disk 0 ( 0번이 하드디스크일경우) 선택후
clean (하드디스크 초기화)
cre par pri size=307200 (대충 300기가 파티션만듬)
format quick fs=ntfs (ntfs로 포멧)
active ( 파티션 활성화)
cre par pri (나머지 하드영역 파티션 생성)
format quick fs=ntfs label=data (ntfs로 포멧하고 파티션레이블 data로 )
exit
exit (cmd창 종료)
요렇게 하시면 하드 디스크 초기화 됩니다..
이제 윈도우 설치 하는 방법대로 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모델명을 봐선 win7을 설치할수있는 기종입니다. 파티션을 모두지우시고 MBR을 재구축후 시도해보세요.
시모스 설정에서 CSM 설정도 활성화 시켜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