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링크 : |
---|
개인적으로 트와이스 팬은 아니지만 얼마전 대만출신의 쯔위가 대만국기를 든 사진을 올렸다가
중국팬들의 거쎈 항의에 쯔위 본인이 공식사과영상을 올린걸 알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태어난 사람이 대만국기를 드는게 죄가 되어버리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이번에 사나라는 일본인이 일왕퇴위에 개인적 감정을 담은 글을 게시했다가
네티즌들의 거센 반발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연호를 거론한것이 군국주의를 연상하게 한다는데
'레이와'라는 연호가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의 염원을 담은 속뜻이 있다고 하니
일견하기에 논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럼에도 어린 일본인을 한국인의 시각에서만 바라보고 공격하는것은 잘못되었습니다.
한국인이 트럼프를 응원하는 트윗을 한글로 올린다면 문제되지 않지만
미국인이 같은 트윗을 올린다면 미국내에선 논쟁이 일어나죠.
사나가 욱일기를 들었다면 전세계적으로 비판받아야겠지만
'왕이 바뀌는 새시대가 잘 되었으면 좋겠다'는 가벼운 의미의 내용은
일본인이 아닌 우리가 크게 문제삼을것이 없어보입니다.
오히려 '일본'이란 말만들어도 일제강점기가 생각난다면서도 일본여행에 열을 올리고
일본브랜드의 의류가 무섭게 팔리는 모습들에 대해 논쟁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싶습니다.
일본인보다 더 일본스러운 정치인들이 국회의석 절반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 정치판을 개혁할 논의들이 일어난다면
이런게 우리나라가 한단계 나아가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되겠죠.
외국인이 그나라에 대해 발언한 것에 꼬투리잡으며 '애국자'인척 할게 아니라
진짜 '애국자'가 되려면 우리나라에서, 지역에서, 가정에서 해야 할 것들도 산더미처럼 쌓여있습니다.
일단 일왕퇴위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연호를 말한것이죠 이닉연님도 말했을정도로 그냥 연호일뿐입니다. 일왕을 거론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기자들이 상상해서 말한것들이죠.
다만 이번 새로운 연호가 보수파들의 일본제일 군국주의를 외치는 뜻에서 만든 연호라 논란이 좀있는데요.
이낙연님도 말한것 처럼 그냥 연호가 바뀌었다고 생각하면 좋을 듯합니다.
게다가 일부 기자와 여초사이트에서 크게 부풀렸습니다. 늘그렇듯 여초사이트는 자신들보다 이쁘면 다욕하는 곳이죠.
다만 조심해야할것은 개인 sns에 올렸으면 상관없었는데 하필이면 트와이스 공식 sns 에 올렸다고 해서 논란은 있습니다. 공식 계정은 트와이스멤버들에게도 굉장히 조심스러운 계정이라 그냥 평범한 것만 올리는데 이번에 사나가 특이하게 무거운 주제?를 올린것이죠.
암튼 크게 신경쓸일은 아닌것으로 사려됩니다.
세상은 희안합니다. 사나논란이 검색어 1위를 하는데 바로 3위가 원펀맨3화 입니다 ㅎㅎ
일본은 싫지만 좋은 것은 또 좋와 한다 이런뜻으로 해석되기도 하는데요. 재미난것은 남자는 이번 논란은 알지도 못하고 신경도 안쓰기때문에 원펀맨 찾아보고 있는데 여자들이 검색을 많이 했더군요. 이렇듯 남녀 차이가 심합니다.
과연 논란을 누가 만드는가에도 초점을 두어야 할것입니다. 기자들인가 아니면 남자인가 아니면 여자들인가 말이죠.
국내는 요즘 특이합니다 시대가 지남에 따라 많이 변하더군요.
최근 가장 퀄리티가 좋다는 귀멸의칼날이라는 애니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잘만든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는 애니인데요.
저는 첫화를 보자마자 바로 지웠습니다. 이애니는 주인공이 귀걸이를 착용하는데요.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귀걸이입니다. 헐~이더군요. 또한 귀걸이가 중요하게 상징적으로 나옵니다.
그런데요 이 애니가 원작이 만화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 버젓히 정발되었습니다. 놀랄일이죠.
물론 작가가 공식적으로 태양을 상징한것이지 욱일기와는 관계가 없다고 해도 상당히 불쾌하고 싫은 것은 사실입니다.
또 웃긴것은 일본 애니만든 회사도 인지했는지 해외판 애니에는 아예 귀걸이 모양을 바꾸어서 출시를 하더군요. 지들도 위험하다라는것을 아는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만화책이 정발되고 그러죠...
희안한 세상입니다 어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