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링크 : |
---|
하필 작년 겨울방학시즌전에 업그레이드할려고 생각중이어는데.. 인텔 칩값이 폭등해서..
이도 저도 아니고 진짜 조립을 어케해야할지 고민고민하다가 라이젠가긴했지만..
여기지역 겜방이 4개인데 3개가 전부 커피 i5업그레이드해서 안할수도없고
잴로 사양이 구리다보니 카비 i3쓰고있어거든요..
커피 i5 - 이걸로 갈려니 성능도 성능인데 무슨 가격이
커피 i7 - 안드로메다 가격이라 패스되어죠..
커피R - 출시가격은 머 ㅡㅡ;; 한사바리 말하고싶지만..
칩폭등안하고 가격만 안정화 되어다면 논 8700정도로 갈까했지만 칩폭등해버리니까 답이안나오더군요..
할수없이 라이젠쪽 볼수밖에없고 1세대라면 일단 거르는데 2세대는 상당히 안정화에
성능도 꾀 밀리지않을만큼 게임성능은 10~15?프로라지만 여기 손님들 그런거 신경안씁니다.
지금 라이젠 고성능자리나 i3카비레이크자리나 차이점을 못느낀분들도 있고 오히려
카비 i3자리에서만 하시는분들도 ㅡㅡ;;배그하는분들 포함..
옆지역 차로 15분정도 체인점으로 라이젠PC방도 있어서 가서직접 체험도해봐네요..
가격이 많이 올랐을대 커피 i5가 라이젠 2700x가격 근접해버리니..
가성비로 2600x로 갈려고하다가 그냥 끝판 2700x으로 정함 겜방사장이
본체도 모니터위로 옴기는김에 반쯤 RGB 시스템으로 꾸며네요..
34대중 14대는 1월초에 조립 이건 말썽없이 잘돌아가네요.. 트러블한번없이..
작년 방학전에 맞춘 나머지 컴중에 두대만 소프트웨어 충돌인지 두자리만 오질나게 배그만
한번씩팅(타겜들은 잘돌아감 오직배그만) 그외에컴들은 트러블한번없네요..
나름 안정적으로 잘돌아갑니다.. 온도는 여름에 생각해야.(에어컨은 일단 빵빵하게 돌림)
라이젠이 온도도 높다고하지만.. 인텔이라고 머 안높은건 아니니.. 안정성쪽은 좋겠지만요..
머 선택은 겜방사장이 했으니........ 전 할수있는선에서 도와줄뿐입니다..
6년 전에 조립한 데탑으로 아직도 버티고 삽니다
물론 영업과는 다른 개인이지만 확실하게 타이밍 정답 이내요
이젠 이 컴퓨터 고장 나면 방법이 없는 ㅎㅎ
부품 구입가격도 한국 1.5배 판매후 웨렌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