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이 생각보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속되고 있는 루머 중 하나가 바로 중화권을 겨냥한 6GB RAM 탑재에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스페셜 에디션인데요 이러한 루머에 힘을 실어주는 또 하나의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갤럭시S7 배트맨 에디션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노트7 배트맨 에디션이 그것인데요 후면에 배트맨 로고와 삼성로고 를 볼 수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진위여부를 알수는 없지만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노트7의 4GB RAM에 64GB 내장 메모리 보다 한단계 높은 특화 모델인데요 얼핏 보긴 갤럭시S7과 다른점을 찾아보기 힘들지만 홈 버튼과 카메라 부분이 골드 빛으로 도금 처리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식 공개 된 기기는 아니라 단정 지을수는 없지만 중국 시장에서 이미 6GB 모델인 원플러스나 엑스플레이 등이 상당히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 갤럭시노트7 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그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도 역차별 논란등이 일어나고 있지만 가장 큰 규모의 중국 시장에서 지금보다 점유율이 더 떨어질 경우 앞으로의 스마트폰 시장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공개 된 모델은 배경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인저스티스 테마가 적용 되었고 6GB RAM과 128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된 만큼 현존 최고의 강력한 폰자리에 등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가격 또한 120만원 가량을 예상해볼 있는데 이런 이유에서 한정판을 계획한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이미 삼성 여러차레 또한 한정판 출시 계획을 밝히기도 했기 때문에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국내에서 블랙 오닉스 모델이 바로 출시되지 않는 것도 이 모델의 출시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공식적으로 중국에서 9월 초 제품 발표를 하게 된다면 이때쯤이 이미 공급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블랙오닉스 모델을 국내에서도구입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