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자유인 조회 수: 516 PC모드
일단 영상을 보시죠.
경도를 측정하는 도구를 활용, 갤럭시노트7 디스플레이에 흠집을 내는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플라스틱 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인 레벨3에서부터 흠집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고릴라 글래스4를 적용한 갤럭시S7엣지의 경우 레벨6정도에서 흠집이 나는데 말이죠.
이 정도면 꽤 심각합니다. 보호필름 없이 주머니에 넣고 다닐 경우 동전이나 열쇠 등으로 인해 너무나 쉽게 흠집이 날 수 있을 만큼의 수준입니다.
고릴라 글래스5
갤럭시S7의경우 고릴라 글래스4를 사용했고 갤럭시노트7에는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했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고릴라 글래스 4와 비교해서 강도는 높아졌지만 경도는 낮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충격에는 조금 더 강해졌지만 스크레치로 인한 흠집은 이전에 비해 더 약해진 것입니다.
다만, 의아한게 코닝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릴라 글래스5 스펙을 보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 표들을 보면 고릴라 글래스4와 비교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물론 이는 코닝 측이 제시하는 자료이기에 100% 신뢰할 수는 없겠지만 스펙만 봤을 때 위 영상 정도의 스크래치가 발생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그런데 위 영상을 거의 플라스틱이라고 해도 될정도의 수준이네요. 일단, 조금 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단순히 이 영상만으로 스크래치가 심한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코닝사에서 내놓는 스펙과의 괴리가 너무 큽니다. 만약 이 스펙을 기대하고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했음에도 이렇게 쉽게 스크래치가 발생한다면 큰 문제일 듯 합니다.
더욱이 삼성이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했을텐데 이정도 낮은 경도의 제품을 내놓을리는 만무하고 말이죠.
완벽한 보호필름을 찾아야 하나?
그나저나 이 영상을 보고난 후에는 아무래도 찜찜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제품만의 문제인지, 전체적인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하지만 이 영상대로라면 정확한 의혹이 풀리기 전까지는 보호필름을 붙이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이전과 달리 필름을 기본적으로 붙여서 출고하고 있어서 정확한 의혹이 풀리기 전까지는 필름을 떼지 않고 사용해야겠습니다.
참고로 엣지 디스플레이에 맞는 완벽한 보호필름을 찾기는 힘든 상황인데요. 알리익스플레스든, 어디든 좀 몇개를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괜찮은 제품이 있으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암튼 조금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