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c] 찾아보니 멀터코어 파킹기능을 통해 부하를 줄여주는 프로그램이네요.
뭐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xp시절에는 다중코어가 대중화되기 직전이고 이를 완벽히 지원하는 os 및 게임, 프로그램이 드물어서 모든 코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했기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윈10의 경우에도 파킹기능과 더불어 멀티작업 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게임과 프로그램 모두 멀티코어를 지원하기에 강제 파킹 기능을 이용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인데 60키로로 운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님께서 주로 사용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멀티코어를 활용하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인터넷하고 게임하고 음악듣고 하는 등의 다중작업에는 강제파킹기능이 독이됩니다. 오히려 부하가 더 일어납니다. 벤치프로그램등으로 체크해보시고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cpu 온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낮출수는 없습니다. 모두 스로틀스탑과 유사하게 클럭을 낮추거나, 멀티코어의 경우 파킹기능을 강화하는 등으로 cpu에 제한을 거는 겁니다. 즉 cpu의 성능을 떨어트려 온도를 낮추는 겁니다.
cpu온도가 문제시면 하드웨어적으로 해결하시는게 좋습니다.
즉 효율좋은 써멀을 새로 바르시거나, 쿨러를 바꾸시거나 시스템 팬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냉으로 바꾸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간혹 본체 청소를 하지않아 먼지가 많아서 쿨링성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지제거만 해도 온도는 많이 낮아집니다.
또한 본체내부의 공기흐름을 방해하는 장치를 제거 또는 이동하거나 선정리를 깔끔하게 해도 도움이 됩니다.
갖고 계신 i5-2500은 오버도 되지 않고, 기본쿨러로도 온도 높지 않을텐데... cpu에 부하를 주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돌리시나 봅니다.
그럴수록 cpu 성능에 제한을 거는 냉각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cpu의 전압을 낮추어서 클럭은 유지하고 온도는 낮추는 방법도 있으나, cpu가 사망할 수 도 있습니다.
제 컴은 유물급이라 그냥 이 방법으로 온도 낮춰씁니다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ps. 간혹 써멀 작업 후 cpu와 쿨러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 유격이 생겨 온도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