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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놀아죠 조회 수: 72 PC모드
내추럴 윈드 때문이 아닌데요.
내추럴 윈드가 팡야에 큰 타격을 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게 결정적 타격은 아니었죠.
팡야도 과금게임입니다. 유저가 과금만 해주면 게임이 안 망합니다.
그런데 과금게임은 과금할 목적이 사라지면 과금을 안 하게 됩니다.
내추럴 윈드가 되었다고 과금을 안 한다?
그게 아니죠.
문제는 2015년인가?
모든 문제를 유저들 탓으로 몰아가는 패치를 단행합니다.
대놓고 공지에서 유저들 때문이라는 의미의 발언을 팍팍 내뱉었죠.
유저들이 사과를 요구해도 씹었습니다.
그러자 과금유저들이 맨 먼저 이탈합니다. 게임머니 환불 받고 팡템은 팔아서 현금으로 바꾼 뒤 계정 삭제하고 튀었습니다.
과금유저들은 일단 돈을 쓰기 때문에, 돈을 쓸 가치가 없는, 즉 재미없는 게임에서 가장 먼저 떠납니다.
물론 팡야의 경우는 재미보다는 유저를 죄인 취급하는 분위기 때문에 그랬지만...
물론 그보다 앞서 유저들 입장을 대변해 주던 운영자 가운데 두 분이 그만두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이미 팡야는 유저와 척을 진 게 아닌가 짐작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4월 무렵에 패치되고... 8월 말에 게임 망했습니다.
5개월 만에 게임 하나가 문 닫은 거죠.
덧//
내추럴 윈드 때문에 바람 관련 아이템 과금이 폭증했습니다.
즉, 내추럴 윈드는 또 다른 과금 요인이었죠.
과금이 맞네요~... 저도 그래서 그만한듯~
내추럴 윈드 때문이 아닌데요.
내추럴 윈드가 팡야에 큰 타격을 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게 결정적 타격은 아니었죠.
팡야도 과금게임입니다. 유저가 과금만 해주면 게임이 안 망합니다.
그런데 과금게임은 과금할 목적이 사라지면 과금을 안 하게 됩니다.
내추럴 윈드가 되었다고 과금을 안 한다?
그게 아니죠.
문제는 2015년인가?
모든 문제를 유저들 탓으로 몰아가는 패치를 단행합니다.
대놓고 공지에서 유저들 때문이라는 의미의 발언을 팍팍 내뱉었죠.
유저들이 사과를 요구해도 씹었습니다.
그러자 과금유저들이 맨 먼저 이탈합니다. 게임머니 환불 받고 팡템은 팔아서 현금으로 바꾼 뒤 계정 삭제하고 튀었습니다.
과금유저들은 일단 돈을 쓰기 때문에, 돈을 쓸 가치가 없는, 즉 재미없는 게임에서 가장 먼저 떠납니다.
물론 팡야의 경우는 재미보다는 유저를 죄인 취급하는 분위기 때문에 그랬지만...
물론 그보다 앞서 유저들 입장을 대변해 주던 운영자 가운데 두 분이 그만두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이미 팡야는 유저와 척을 진 게 아닌가 짐작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4월 무렵에 패치되고... 8월 말에 게임 망했습니다.
5개월 만에 게임 하나가 문 닫은 거죠.
덧//
내추럴 윈드 때문에 바람 관련 아이템 과금이 폭증했습니다.
즉, 내추럴 윈드는 또 다른 과금 요인이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