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일간 추천 베스트 |
놀이터 일간 조회 베스트 |
작성자: 시나브로 조회 수: 132 PC모드
존 조 John Yohan Cho
국적 : 미국
출생 : 1972년 대한민국 서울
대표작 : 스타트랙 리부트 시리즈
유명한 배역으로 해롤드와 쿠마의 해롤드와 스타 트렉 리부트 시리즈의 히카루 술루가 있다. 작중 술루는 일본인이지만, 사실 모든 동양인을 아우르는 캐릭터로 여겨지기 때문에 아시아계 배우중 인지도가 높은 존 조가 한국계임에도 캐스팅되었다.
신인 시절부터 은근히 대작에 엑스트라로 잘 나오는 복이 있었다. 아메리칸 뷰티에서도 잠깐 엑스트라로 나온 적이 있었고, 아메리칸 파이 시리즈에서는 너드 스타일의 아시아인으로 나온다. 비중은 엑스트라급이지만 작중 MILF란 단어를 처음 써서 유명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데이비드 듀코브니 주연의 영화 에볼루션에서도 듀코브니의 제자 중 한 사람으로 엑스트라 출연한다. (영화 초반 떨어진 유성을 살피러 가는 장면에서 볼 수 있다)
해롤드와 쿠마의 인기로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부산 국제 영화제에 참석한 적이 있다. 인터뷰에 의하면 한국 영화 캐스팅 제의가 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지만 한국어 실력이 별로라 출연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그는 서울 출생이지만 6살 때 미국으로 이민가서 한국어는 기초 어휘만 조금 아는 수준이라고 인터뷰에 밝혔다.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어느 정도 알아듣는 수준, 말하기는 인사말 정도로 간단한 것 외에는 못하는 듯. 다만 '한국계'라는 정체성은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모양.
이분 잘나가것 같아요 외모도 그렇고 연기도 잘하고 말이죠 ....
여자들이 많을것 같아요
저도 여자들이 많았으면 하는데 영 없어요
다 어디 있는 거야 ....? ㅠㅠ